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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분석/유통

4.회사의 중점 추진 사항_아모레퍼시픽 취업대비용 기업분석

회사의 중점 추진 사항





 아모레퍼시픽은 메가 브랜드 파워와 화장품 시장 전체를 아우르는 유통 경쟁력을 기반으로 지속 가능한 성장을 달성하기 위해 다각적인 혁신활동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화장품사업에서는 럭셔리 브랜드들의 우수한 제품력과 차별화된 브랜드 파워를 기반으로 백화점 및 면세 채널 성장에 박차를 가하였습니다. 
 아리따움과 온라인&홈쇼핑 채널은 소셜 미디어 등을 활용한 고객 커뮤니케이션 강화, 고객 접점 마케팅 활동을 확대하고 있고 전국 1,300여 개 점에 이르는 아리따움 매장은 체계적이고 차별화된 고객관리 및 마케팅을 통해 신규 및 우수고객을 증가시켰으며, 가맹점주 교육과 육성 프로그램을 도입하여 뷰티 파트너와의 동반성장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였습니다. 온라인&홈쇼핑 채널은 소비자들의 온라인 구매가 활성, 보편화되면서 수익성을 동반한 고성장채널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생활용품사업에서는 대표 헤어케어 브랜드인 려(呂)와 미쟝센은 개별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는 다양화된 기능성 라인과 프리미엄 제품 출시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바디클렌저 시장을 리드하고 있는 해피바스는 자연주의 및 유기농 제품의 비중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대표 상품인 바디클렌저 라인뿐만 아니라 보습 유형에서도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한편 녹차 사업은 오설록 티하우스와 백화점의 오설록 티숍(Tea Shop)을 중심으로 프리미엄 제품 개발에 힘쓰고 있습니다. 

중국을 중심으로 한 아시아 시장에서는 라네즈의 브랜드 인지도 강화와 마몽드의 적극적인 유통 채널 확대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중국에서 설화수의 글로벌 브랜드화 작업이 본격적으로 시작하였습니다. 글로벌 사업의 핵심 시장인 중국에서는 적극적인 광고와 마케팅 활동으로 브랜드 인지도 강화에 힘쓴 결과 라네즈는 중국의 대표적인 ‘영 프리미엄 브랜드’로, 마몽드는 ‘하이매스 브랜드’로 자리잡고 있으며 설화수는 선택적인 VIP마케팅을 통해 아시아의 대표 럭셔리 브랜드로 포지셔닝하고 있습니다.  미주 사업은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 아모레퍼시픽이 버그도프 굿맨, 니먼 마커스 등 고급 백화점과 프리미엄 전문점 세포라에서 좋은 성과를 보여주고 있고, 미주지역 아시아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아모레 전문점 사업 확대를 통해 수익성을 동반한 성장의 발판을 다지고 있습니다. 프랑스에서는 럭셔리 향수 브랜드 ‘아닉 구딸(ANNICK GOUTAL)’을 인수하여 글로벌 사업을 위한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강화하며 더욱 다양한 제품으로 아시아 및 글로벌 시장 확대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다. 사업부문의 구분

사업부문주요 재화매출비중
화장품 사업부문기초 화장품, 메이크업 제품 등84.8%
MC&S 사업부문개인 생활용품, 녹차 등15.2%


라. 시장점유율 등

(1) 당사의 최근 사업연도 화장품시장 점유율

구   분2011년말2010년말2009년말
시장점유율32.7%34.9%33.6%
주) 상기 점유율은 화장품 전체 시장규모에 대한 당사의 추정 시장점유율임


(2)  최근 사업연도 경쟁사별 화장품시장 점유율

구  분LG생활건강E.LauderL'Oreal페이스샵기타
시장점유율13.1%5.3%4.5%3.8%40.6%
주) 당사에서 추정한 화장품시장 점유율로 각 사의 실적 정산과정에서 차이가 있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