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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분석/유통

2.생활용품 산업분석_아모레퍼시픽 취업대비용 기업분석

1. 생활용품 산업분석_아모레퍼시픽 취업대비용 기업분석

(2) 생활용품 산업




1) 산업의 특성 
 생활용품은 성숙기에 접어든 시장에서 다수의 공급자가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양상이며, 할인점의 급신장과 신유통 채널의 증가로 유통구조의 급변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에 각사는 브랜드 이미지 제고와 효과적인 마케팅, 가격정책 등을 사업의 중요한 관리지표로 삼고 있습니다. 

2) 산업의 성장성
 경기회복 지연에 따른 소비자들의 구매력 감소와 업체간 경쟁으로 시장이 과열되는 경향이 있었으나, 웰빙 열풍과 고기능 상품 출시에 따른 프리미엄 시장 활성화와 소비자 니즈의 다양화에 따른 틈새시장 개척과 시장 차별화 등으로 생활용품 시장이 활성화 되고 있습니다.

3) 국내시장 여건
   경기침체와 물가상승 등에 따른 소비자들의 구매력 감소와 업체간 경쟁으로 시장이 과열되는 경향이 있었으나, 다양한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는 다양화된 기능성 라인과 프리미엄 제품 출시를 통해 프리미엄 시장이 활성화 되었고 자연주의 및 유기농 제품을 선호하는 웰빙 트랜드를 반영한 시장 차별화 등으로 생활용품 시장이 활성화 되고 있습니다.

4) 회사의 경쟁우위 요소
  대표 헤어케어 브랜드인 려(呂)와 미쟝센은 개별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는 다양화된 기능성 라인과 프리미엄 제품 출시를 통해 샴푸 시장 1위 입지를 더욱 강화했습니다. 바디클렌저 시장을 리드하고 있는 해피바스는 자연주의 및 유기농 제품의 비중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대표 상품인 바디클렌저 라인뿐만 아니라 보습 유형에서도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며 명실상부 대표 바디케어 브랜드로 자리잡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