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경로 및 판매방법 등
(1) 판매조직
① 화장품 사업부문 : 2,335
② MC&S 사업부문 : 226 명
(2) 판매경로
구 분 | 판 매 경 로 | 매출액비중 (%) | 비 고 |
---|---|---|---|
화장품 사업부문 | 전문점 | 13.9 | - |
할인점 | 7.6 | - | |
온라인 | 8.7 | - | |
인적판매 | 30.4 | 주) | |
백화점 | 21.9 | - | |
국제 | 3.7 | - | |
기타 | 0.8 | - | |
해외법인 | 13.0 | - | |
계 | 100.0 | - | |
MC&S 사업부문 | 대리점 | 41.0 | - |
직거래(할인점 등) | 45.5 | - | |
설록 | 13.5 | - | |
계 | 100.0 | - |
(3) 판매방법 및 조건
① 대금회수 : 현금 및 60일 이내 어음결제 또는 개별 계약조건 (판매 경로별로 상이)
② 부대비용의 부담 : 제품운송비 등 제반비용은 회사에서 부담 (판매 경로별로 상이)
(4) 판매전략
① 상품 판매촉진 및 기업이미지 제고를 위한 광고활동 전개
② 시장조사 기능의 강화
③ 경쟁우위의 차별화된 상품개발(HIT상품) 및 육성
④ CEM활동을 통한 고객 집객력 확대 등
'기업분석 > 유통'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건 테스트 하는 겁니다 (0) | 2013.04.11 |
---|---|
4.회사의 중점 추진 사항_아모레퍼시픽 취업대비용 기업분석 (0) | 2012.09.21 |
2.생활용품 산업분석_아모레퍼시픽 취업대비용 기업분석 (0) | 2012.09.21 |
1.화장품산업분석_아모레퍼시픽 취업대비용 기업분석 (0) | 2012.09.21 |
[외식 부문] _이랜드(E-LAND)_자기소개서,면접,PT,토론면접대비용 취업준비자료 (0) | 2012.09.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