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분석/유통

3.판매경로 및 판매방법_아모레퍼시픽 취업대비용 기업분석

판매경로 및 판매방법 등


(1) 판매조직

① 화장품 사업부문 : 2,335


② MC&S 사업부문 : 226 명



(2) 판매경로

구       분판 매 경 로매출액비중 (%)비     고
화장품 사업부문전문점13.9-
할인점7.6-
온라인8.7-
인적판매30.4주)
백화점21.9-
국제3.7-
기타0.8-
해외법인13.0-
100.0-
MC&S 사업부문대리점41.0-
직거래(할인점 등)45.5-
설록13.5-
100.0-


(3) 판매방법 및 조건

① 대금회수 : 현금 및 60일 이내 어음결제 또는 개별 계약조건 (판매 경로별로 상이)

② 부대비용의 부담 : 제품운송비 등 제반비용은 회사에서 부담 (판매 경로별로 상이)


(4) 판매전략

① 상품 판매촉진 및 기업이미지 제고를 위한 광고활동 전개
② 시장조사 기능의 강화
③ 경쟁우위의 차별화된 상품개발(HIT상품) 및 육성
④ CEM활동을 통한 고객 집객력 확대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