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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분석/유통

세이브존(savezone)기업분석 자기소개서/취업면접 대비용-4) 회사의 경쟁우위 요소

4) 회사의 경쟁우위 요소

당사는 지난 2002년 5월 7일 한신공영(주)의 유통부문(舊한신코아)을 인적 분할하여 신설된 회사로서 점포명을「한신코아」에서「세이브존」으로 변경하여 백화점형 할인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백화점형 할인점이란, 기존 고급백화점과 이마트 등 마트형 할인점시장 사이의 일종의 틈새시장으로 기존의 마트형 할인점과 동일한 가격에 생필품을 제공함과 동시에 주력상품으로 제품 ROLL MARGIN이 높은 브랜드위주의 신사, 숙녀, 아동복 등을 백화점형태의 매장구성으로 판매하는 상시 할인유통점이며, 이와 더불어 문화센타, 스포츠센타 등의 편의시설을 통하여 ONE-STOP서비스 및 대고객 서비스가 가능한 유통업태입니다.

즉, 기존의 마트형 할인점은 제품구성이 ROLL MARGIN이 낮은 1차 공산품을 위주로 하고 있기 때문에 수익성을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높은 상품 회전율(Bundle 단위의 제품판매 등)과 판매 관리비 축소에 역점을 둘 수밖에 없는 구조로서 이는 고객들에게 품격 있는 서비스 제공 및 ONE- STOP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어려움이 따르는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에 반하여 할인점과 차별화를 선언한 기존 백화점 업계는 의류를 포함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만 마트형 할인점의 성장세로 인한 공산품 등에 대한 매출 감소분을 보전하고, 할인점과 차별화를 꾀하기 위하여 점차 고급화 위주의 판매정책을 고수함으로서 중산층 서민들의 브랜드 의류에 대한 소비욕구를 해소시킬 수 없는 구조적인 문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당사가 현재 영위하고 있는 백화점형 할인점은 바로 이 두 거대시장의 틈새시장으로서 마트형 할인점과 동일한 가격, 제품을 제공 할 뿐 만 아니라 상품수익성이 양호한 패션의류 상품을 주력하고 있어 앞서 설명한대로 ONE-STOP서비스 및 대고객서비스가 가능한 유통업태이며, 아울러 동업태는 기획, 이월 의류상품의 Buying-Power, 점포의 위치 선점(서민 밀집지역) 및 차별화된 마케팅능력의 보유 없이는 기존 백화점업계나 마트형 할인점이 쉽게 진입할 수 없는 시장이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