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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분석/유통

세이브존(savezone)기업분석 자기소개서/취업면접 대비용-1) 산업의 특성

1) 산업의 특성


아울렛(Outlet Store)은 판로라는 의미로 재고판로점, 즉 재고처리매장을 의미합니다. 원래 아울렛이란 공장형 아울렛(Factory Outlet)을 지칭하는 말로 제조업체의 과잉재고품을 밖으로 내놓다는 의미에서 출발한 업태입니다. 1980년대 미국에서 탄생한 이래 1990년대 일본에서 급속하게 성장하였으며, 유명브랜드의 재고상품을 1년 365일 내내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는 소매업태로 최근 국내에서는 백화점과 할인점을 뒤이어 새로운 유통 소매업태로 성장 발전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아울렛 산업은 패션업계의 재고 상품을 계획적으로 판매함으로서 패션업계의 가장 큰 고민거리였던 재고부담을 줄여주는 가운데 소비자에게는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국내외 유명 의류 브랜드 제품을 구매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아울렛과 패션업계, 소비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사업모델입니다.

 

한편 국내 아울렛은 제조업체가 유통라인을 거치지 않고 공장이나, 물류센터등지에서 직접 운영, 판매하는 팩토리아울렛(Factory Outlet)과 백화점과 똑같은 건물형태에서 유사한 상품 카테고리를 구성하여 할인점의 가격으로 상품을 판매하는 몰(Mall)형 아울렛, 그리고 교외 지역에 여러 브랜드의 매장들이 독립된 샵 형태로 수평적으로 펼쳐져 있는 타운(Town)형 아울렛으로 구분됩니다. 당사는 위 세 가지 형태 중 몰(Mall)형 아울렛을 운영 중에 있으며 의류상품 이외에도 백화점처럼 식품, 생활용품, 문화센터, 스포츠센터 등을 구비하여 원스톱쇼핑이 가능한 백화점형 할인점으로 기존의 아울렛을 보다 한국적인 형태로 변화 발전시켰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