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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분석/유통

세이브존(savezone)기업분석 자기소개서/취업면접 대비용- 2) 시장점유율

  2) 시장점유율

(주)세이브존아이앤씨가 영위하고 있는 백화점형 할인점 영업은 크게 서울 등 대도시상권과 지방상권으로 양분되어 현재 대도시 상권은 롯데, 신세계, 현대 등 빅3 업체의 과점시장이 형성되어 있으며, 지방도시등 지역상권은 각 상권마다 지역토착백화점 등 군소 백화점이 지역밀착형 영업을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당사의 전국적 시장점유율은 선두 3개업체에 비해 상대적으로 열세이나, 점포의 위치 특성을 십분 활용하여 적극적인 지역밀착형 마케팅을 펼친 결과 당사의 2012년 매출액은 1,733억원 실적을 기록하며 지역상권에서 그 지배력을 더욱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3) 시장의 특성

구  분

노   원   점

성  남  점

위 치

·지하철 7호선 하계역에 위치, 역사 연계

·지하철 8호선 단대 5거리역과 분당선

   모란역이 인근에 위치

상 권

 

특 성

·아파트 밀집지역에 위치

·왕복 10차선의 성남시 중심상권에 위치

·노원구 인구 61만, 인근포함(중랑,도봉,강북,의정부) 인구 220만 ▶ 大상권

·성남시 인구 대비 경쟁유통업체 수 적음

·서민형 APT 밀집지역으로 당사 유통 형태 타켓과 일치

·중산층 이하의 서민층으로 당사의 영업

   전략과 일치함.

지역내

유통

업체

·대형할인점 : 이마트,롯데마트,홈플러스

·백화점형 할인점 : 이천일아울렛

·백화점 : 롯데백화점 (노원점)

·대형할인점 : 이마트

·백화점형 할인점 : 뉴코아아울렛


기 타

·지하철역사와 통로 연결되어 접근성 측면에서 유리

·스포츠센타와 연계성

·개봉영화관 보유 (6개 상영관)로 고객 유인책 확보

·2010년 외관 리뉴얼 시행 

구  분

광   명   점

대  전  점

위 치

·중서민층 APT밀집지역인 광명시 위치

·대전의 신도시인 둔산지구 위치

상 권

 

특 성

 

·인구 31만의 신도시 APT상권

   (인근 가산디지털단지 위치)

·대전 서구인구 50만명이 거주하는 신도시

   상권 (총 대전인구 148만명)

·지역밀착형 상권 (상권충성도 양호)

·신도시 APT에 인접한 지역밀착형 상권

   (상권충성도 양호)

지역내

유통

업체

·대형할인점 : 이마트, 코스트코 

·백화점형 할인점 : 뉴코아, 2001아울렛

·백화점 : 없음 (목동, 영등포 상권에 포진)

·대형할인점 : 이마트, 홈플러스

·백화점형 할인점 : 없음

·아울렛 : 패션월드, 패션아일랜드

·백화점 : 롯데백화점, 갤러리아, 세이, 동양

기 타

·지역주민층이 대다수 서민층으로 백화점형 할인점

   에 대한 고객충성도 크게증가

·2010년 1차상권내에 7,400세대 아파트 입주

·건물내 스포츠시설(수영장) 고객유인책 확보

·2010년 외관 리뉴얼 시행 

구  분

부 천  상 동 점

전 주 코 아 점

위 치

·신도시 APT 밀집지역인 부천시 상동위치

·전주의 도심 중심상권 위치

상 권

 

특 성

·인구 88만의 신도시 APT상권

   (부천영화제등을 통하여 상권활성화)

·전주시 인구 63만 + 인접시, 군지역 포괄상권

    ( 패션할인점 부재)

·신도시 APT 및 왕복 10차선도로에 위치한 상권

   (상권충성도 양호)

·인근에 시청등 주요관공서와 영화의 거리가

   위치하여  충분한  유동성 확보

지역내

유통

업체

·대형할인점 :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백화점형 할인점 : 뉴코아(부천소풍점)

·백화점 :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대형 할인점 : 이마트, 롯데마트(2), 홈플러스(2)

·백화점형 할인점 : 없음

·백화점 : 롯데백화점

기 타

·대형웨딩홀 입점으로 주말 고객유입 증가

·2012년 지하철 7호선 상동역 개통 (2012.10.27)

·인천지역과 인접하여 입점고객수 증가예상

·건물 내 ·외관의 전면 리뉴얼을 통해 

   기존매장과 차별화 된 영업력 보유

·도심 중심상권으로 대중교통등 접근성 양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