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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분석/유통

신세계 인터네셔널- 신세계 인터네셔널을 중심으로 한 패션업계분석(2)

신세계 인터네셔널
- 신세계 인터네셔널을 중심으로 한 패션업계분석(2)




신세계 인터네셔널 분석자료



1. 영업개황


㈜신세계인터내셔날은 국내 최대 규모의 유통 그룹인 신세계 그룹의 계열사로서 

해외 유명브랜드를 국내에 직수입하여국내에 독점적으로 유통시키는 해외 사업부문과 


자체 브랜드의 상품기획, 생산과 유통까지 전개하는 국내 사업을 전개 하고 있습니다. 당사의 2012년 1분기 매출액 및 영업이익은 각각 2,001억원, 91억원을 시현하였습니다(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으로 작성). 

2. 시장점유율

국내 패션 시장의 약 1/4는 1~5위 업체가 차지하고 있으나,

옷의 종류와 유통채널에 따라 시장 조각화가 심한 편이며 각각의 브랜드마다 경쟁업체가 상이하여 객관적인 시장점유율을 산정하기가 어렵습니다. 


3. 시장의 특성


국내 의류 소비시장의 동향을 살펴보면 삶의 질적 향상 욕구 증대

글로벌화, 소비의 고급화, 양극화 현상이 가속 되고 있으며, 

인터넷을 비롯한 패션잡지, 채널 등 매체의 영향이 증대되면서 

소비자들의 패션성향은 더욱 다양화, 세분화 되고 있습니다.


명품의류 수요를 살펴보면, 앞으로는 온라인 판매가 활성화 될 것으로 예상되는데, 이는 현재 떠오르는 가장 강력한 명품 수요 파워를 지닌 집단으로 꼽히는 고소득 젊은 세대를 염두에 둔 것입니다. 



명품과 브랜드를 중시하고, 테크놀로지 시대에 성장하였으며, 소셜 네트워킹 등의 온라인 채널을 통해 커뮤니케이션하기 때문에 연결된 영향력이 강한 것이 이 집단의 특징입니다. 


이러한 새로운 명품 소비 계층의 등장과 함께 명품 브랜드들의 온라인 유통 채널 개발이 진행되고 있고, 

현재 해외패션본부의 브랜드들도 소셜 네트워킹과 웹사이트를 통한 판매나 마케팅 활동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양상과 함께 명품의 대중화가 이루어지면서 소비자들은 평범한 명품 브랜드에 대한 수요에 싫증을 느끼고, 보다 프레스티지하면서 럭셔리한 제품을 선호하여, 한정상품이나 주문 제작된 수제품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인데, 

이에 대응하여 해외패션본부 브랜드들은 보다 유니크하고 차별화된 상품의 수입과 공급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4. 신규사업 등의 내용 및 전망

2012년 당사는 기존 사업부문별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고 성장가능성이 높은 우수한 신규브랜드들을 지속적으로 추가하여 새로운 도약의 계기를 만들어 나갈 것입니다


 
금년 4월 당사는 색조화장품 전문 회사인 ㈜비디비치코스메틱 지분투자를 완료하여 2012년 5월 1일자로 계열편입 통지를 받았습니다. 

화장품사업은 신규사업으로써 향후 회사의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자리 잡을수 있도록 키울 예정입니다. 

이를 위해 우량한 유통망 확보를 통하여 브랜드를 조기에 정상화시키고, 중장기적으로 브랜드 라인 확대 및 신규 브랜드 개발 등을 추진해 나갈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