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분석/서비스,광고업

제일기획 경쟁우위 요소,제일기획 하반기 공채 대비-기업정보(취업 정보)- 대기업채용

제일기획 경쟁우위 요소,제일기획 하반기 공채 대비


-기업정보(취업 정보)- 대기업채용




회사의 경쟁우위 요소


당사는 39년의 Know-how를 가진 

국내 1위의 통합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가그룹으로서

 시장 상황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Client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장기간의 시장경험과 축적된 과학적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전략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당사는 지난 39년간

전자, 식품, 화장품, 건설, 자동차 등 거의 전 업종의 
Client를 대행한 풍부한 경험과 합리적이고 효과적인 전략 수립 및 실행
을 위한 
최강의 통합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파워를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현재 31개 글로벌 네트워크를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 영국의 유명 광고회사인 
BMB사, 미국의 디지털 전문 광고회사인 The Barbarian Group을 인수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해외에서도 광고주의 파워브랜드를 만드는 성공캠페인을 수행하고 
해외로컬 광고주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기 위해 전략적으로 당사의 역량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인 회사의 경쟁우위 요소인 회사의 매체력, 프로모션 그리고 광고제작의 핵심역량인 크리에이티브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매체력


당사는 광고 효과를 극대화하는 최적의 매체 플래닝과 탁월한 구매력으로 Client의 다양한 요구를 완벽하게 충족시키는 미디어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브랜드, 타깃, 크리에이티브 컨셉트에 가장 적합한 미디어 믹스와 Client의 특성을 고려한 미디어 구매 전략에는 광고효과를 극대화하는 제일기획만의 Know-how가 담겨있습니다.

매체력에 대한 평가는 수치화할 수 없으나, 당사는 매체 전담인력 수나  매체확보 
능력 등에 있어 확고한 우위를 차지하고 있고, 

특히 Prime Time 대의 방송 광고 매체확보력은 경쟁사에 비해 절대 우위에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매체효과 측정모델 등 과학적인 접근방식을 통한 효과적 전략수립과 집행을 통하여 광고주 만족도를 제고하고 있습니다.


② 프로모션


소비자와 시장을 더욱 세분하고 각각의 타깃에 가장 효과적으로 접근하기 위해서는
4대 매체광고 이외에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수단이 필요합니다. 
당사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효과를 극대화하고 클라이언트의 브랜드 파워 창출과 유지를 지원할 수 있도록 통합 프로모션 체제를 갖추고 있습니다. 다각적인 
커뮤니케이션 능력 및 세계적인 이벤트 현장에서 축적된 풍부한 경험과 각 부문별로 세계적인 회사와의 협력 체계를 갖춘 글로벌 네트워크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효과를 극대화하고 Client의 파워 브랜드 구축에 견인차 역할을 합니다.




구체적인 서비스의 내용은

전시회, 박람회의 장치ㆍ장식물 기획 및 제작, 테마파크, 
도시개발 등의 공간개발을 기획하고 이를 위해 다양한 Tool들을 기획, 제작 및 
집행
하고 있습니다.


또한 당사는 올림픽, 월드컵, 아시안게임 등과 같은 국제적인 스포츠 행사 등에 대한스폰서십을 통해 다양한 광고 및 PR활동 등 통합적인 홀리스틱 마케팅
(Holistic Marketing)을 전개
하며 광고주의 파워 브랜드 구축에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③ 크리에이티브


 


크리에이티브는 브랜드 가치를 한 단계 높이는 마케팅 전략과 제품의 매출을 
증대시키는 광고사업의 핵심인 광고제작 역량입니다. 당사는 마케팅 전략에 기초한 명쾌한 컨셉트와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이는 감동적 아이디어가 완벽한 조화를 이룬 전략적인 크리에이티브로 파워 브랜드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크리에이티브 수준을 객관적으로 평가할 수는 없으나, 광고대회 등의 수상실적에 
따라 그 회사의 크리에이티브 수준을 상대적으로 평가할 수 있습니다. 당사의 국내외광고제 수상 실적을 볼 때 최고 수준의 크리에이티브력을 보유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