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분석/IT

SK텔레콤(마케팅 현재와 미래전략 -통신산업) 기업분석자료 (자기소개서,면접 자료) (2)

SK텔레콤(마케팅 현재와 미래전략 -통신산업) 

기업분석자료 (자기소개서,면접 자료) (2)



- 마케팅 현재와 미래전략 -



강력한 사업구조 변화를 추구하며 통신사업자를 넘어 종합 ICT 사업자로의 변신을 추구하고 있는 SK텔레콤은 치열한 시장경쟁과 요금인하 등의 악화된 경영 환경 속에서도 견조한 가입자 성장과 상품/서비스 확장을 지속하였습니다. 


3G 스마트폰 가입자 및 LTE 가입자 증가에 힘입어, 

전년동기 대비 2.0% 상승하였습니다.


가입자는 시장 보급율의 포화와 치열한 경쟁의 영향으로 전분기 대비 3천명 증가한 2,656만 명을 확보하였습니다. 


향후 통신산업의 새로운 성장에 기반이 될 스마트폰 가입자는 LTE 가입자 177만 명을 포함하여 전년동기 대비 740만 명 증가한 1,276만 명을 기록하며 시장 1위 사업자의 지위를 더욱 공고히 하였습니다. 


또한 2011년 7월 상용서비스를 개시한

LTE 네트워크를 통해 고화질 영상 스트리밍 구현, HD 영상 통화 제공, 무선 온라인 게임 제공 등 데이터 서비스의 질적인 수준을 한 단계 높였으며, 


PETA 솔루션 도입 등을 통한 네트워크 품질 개선에도 매진하여 고객만족도를 높여나가고 있습니다. 


항상 고객 가치 향상에 전념해 온 SK텔레콤은 최근 발표된 KCC 품질평가에서 경쟁사 대비 우월한 네트웍 품질을 보여주었을 뿐만 아니라,


국내 3대 고객만족도 지수에서 모두 1위를 수상하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국가고객만족지수 14년 연속 1위, 한국산업고객만족도 평가 14년 연속 1위, 한국서비스품질지수에서는 12년 연속 1위를 달성하는 등 본원적인 서비스 경쟁력에서 확고한 우위를 지켜가고 있습니다. 


한편, SK텔링크는 국제전화 등 통신 영역에서 축적한 기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MVNO(이동통신재판매)사업에 진출하려는 계획을 갖고


MVNO사업부를 중심으로 2012년 6월 중 선불서비스 론칭을 목표로 준비하고 있으며, 2013년 1월중 후불서비스로 확대할 예정입니다. 


MVNO(Mobile Virtual Network Operator)는 통신망이나 주파수를 보유하지 않고, 기존 이동통신사업자(MNO)의 설비 및 서비스를 도매로 제공받아 독립적인 브랜드와 요금체계를 갖고 이동통신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