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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분석/IT

네이트(SK텔레콤)기업분석(영업개요 및 경쟁력), 자기소개서,PT면접,토론면접,인적성검사용

네이트(SK텔레콤)기업분석(영업개요 및 경쟁력),

 자기소개서,PT면접,토론면접,인적성검사용


 마. 영업개황 및 경쟁력

 

Digital Content Marketplace(T store)와 커머스 영역의 Open Marketplace(11번가), LBS 영역(T map) 등에서 Open & Collaboration 중심의 플랫폼 사업 영위를 통해 Ecosystem을 지속 확장하면서, 

Media 플랫폼 등으로의 사업 확장을 통해 궁극적으로 기업 가치를 제고하고자 합니다.  


- Digital Content Marketplace 


'09년 9월에 론칭한 T store는 '12년 3월 기준 가입자 수 1,368만명, 누적 다운로드 7.2억 여건 등으로 국내 No.1 Application Store로서의 지위를 확고히 하고 있으며, 대상 단말 확대, 컨텐츠 강화, 개인오퍼링 강화 및 검색 고도화 등 Personalized Gateway로 진화하여 범글로벌서비스플랫폼으로 성장을 추진할 예정입니다. 


- Commerce (Open Market)


Open Marketplace인 11번가는 옥션과 G마켓의 양자구도가 고착된 Online 커머스 시장에 뒤늦게 진입했음에도('08년 론칭),

 고객에 대한 신뢰 형성 및 효과적 마케팅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성장한 결과, 

옥션과 대등한 수준으로 시장 2위권에 안착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향후 추가 성장을 위해 11번가 사업 노하우 기반의 해외 협력 사업 등을 추진할 예정입니다.


- LBS


 

T map은 지도, 주변정보, 실시간 교통정보 및 Navigation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용자수는 월 UV 432만명('12.3월말 기준)에 이르는 등 국내 최고 수준 위치기반 서비스 플랫폼의 지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핵심자산인 Map, POI 등의 API Open을 통한 확장형 서비스 창출 유도, 대상 단말의 확대 및 지역 기반의 생활형 서비스 개발 등으로 T map 플랫폼을 계속 발전시켜 나갈 계획입니다.


- Media 플랫폼


Media 플랫폼 사업은 '11년 1월 전용단말 기반의 hoppin(다양한 단말로 Content 감상이 가능한 N-screen 미디어 서비스) 출시를 시작으로 hoppin 전용 스마트폰 외 일반 스마트폰, Tablet 등으로 확장을 추진 중에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TV, 스마트폰 시장 급성장에 따른 N-screen 통합 Application/서비스 확산 추세에 대비해, 현행 hoppin 서비스를 다양한 N-screen 서비스를 중개하는 Media 플랫폼으로 진화/발전시킬 것입니다. 그리고 국내에서 축적한 Media 플랫폼의 경쟁력을 토대로 해외시장에 진출하여 Global Media 플랫폼의 위상도 갖춰 나갈 것입니다.



- 네이트 검색


 
네이트 검색에서는 소셜 검색 기능을 탑재하는 등 경쟁력을 더욱 높여 나아갈 계획입니다. 더 나아가 싸이월드만의 고유한 장점과 사용성을 혁신해 전 세계 사용자들의 이용할 수 있도록 월드와이드 서비스 구축 등 해외시장 진출을 통해 새로운 전성기를 열어가겠습니다.


- 모바일 SNS


 
SK플래닛은 '12년 1분기 Mobile communication 및 social 영역으로의 진출을 위해 '틱톡' 서비스 제공업체인 매드스마트를 인수하였습니다.

Mobile SNS는 아직 초기 단계의 시장으로 신규사업 기회가 많을 것으로 예측되며 향후 시장 전체의 성장성도 클 것으로 기대되는 영역입니다. 

향후 SK플래닛이 보유한 플랫폼 서비스 노우하우와 '틱톡'이란 SNS 및 social 서비스의 장점을 유기적으로 결합하여 국내외에서 시너지를 창출해 나갈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