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분석/IT

매출 실적_다음커뮤니케이션 daum(자소서/이력서/PT/면접/토론 취업준비용자료)

매출 실적
당사의 수입원은 크게 검색광고, 디스플레이광고, 게임, 거래형 서비스, 기타 자회사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2012년 반기 기준으로 당사의 매출은 검색광고 41.3%, 디스플레이광고 49.4%, 게임 7.6%. 거래형 서비스 1.6%, 기타 자회사 0.1%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단위: 백만원)

사업부문제 18기 반기제 17기 반기제 17기
매출액비중매출액비중매출액
검색광고93,64441.3%98,18548.9%195,153
디스플레이광고112,03949.4%94,21046.9%207,353
게임17,1997.6%3,1891.6%6,549
거래형서비스3,6881.6%4,5712.3%9,373
기타 자회사1740.1%5080.3%2,839
합 계226,745-200,663-421,267




1) 검색광고
검색 광고는 사용자가 특정 질의어를 당사의 검색 서비스 창에 입력했을 경우, 검색결과 중 일부섹션에 광고를 노출하는 형태의 상품입니다. 검색광고는 사용자들이 검색광고를 클릭했을 경우에만 과금하는 CPC(Cost Per Click) 상품과 일정 노출 기간을 기준으로 과금하는 CPT(Cost Per Time, 또는 CPM이라고도 함) 상품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검색 광고는 인터넷 포털 사이트를 통하여 원하는 정보를 얻고자 하는 사용자들에게 광고가 노출되기 때문에 전통 매체 대비 광고 효율성이 높고 소액으로도 광고 집행이 가능하여 중소형 광고주들의 선호도가 높습니다. 
당사는 가격비교서비스인 '쇼핑하우'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다양한 온라인쇼핑몰과의 제휴를 통해 상품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쇼핑하우에 입점된 쇼핑몰에서 판매가 성사된 건에 대해 수수료를 부과하거나, 소비자가 상품에 수행한 클릭당 수수료를 부과함으로써 수익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2) 디스플레이광고
배너광고라고도 불리는 이 광고상품은 당사의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는 웹사이트의 첫 화면이나 각 서비스섹션의 화면에 광고가 노출이 되는 형태의 상품입니다.광고주의 선호도나 사용자의 주목도 등에 따라서 차별화된 상품이 차등화된 단가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또한, 당사는 당사 웹사이트 첫 화면상에 온라인 쇼핑몰 광고주들을 위한 별도의 쇼핑박스 광고 상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3) 게임
게임 매출은 게임 채널링 및 퍼블리싱 수수료와 게임 아이템 판매 수익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4) 거래형 서비스
기타 거래형 서비스는 사용자가 유료 온라인 컨텐츠를 구매하거나 무선/유료 메일 등의 서비스 이용시 과금하는 형태의 수익모델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