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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분석/제조업

기아자동차(기아차) 취업용 기업분석-자기소개서,면접자료 (4) - 매출분석

기아자동차(기아차) 취업용 기업분석-자기소개서,면접자료 (4)
- 매출분석


목차 

 1.매출실적

 2.판매경로와
   판매방법

 3.판매전략







1. 매출실적


2. 판매경로 및 판매방법


 
국내에서 당사가 직접 생산하는 모든 차량 및 위탁 생산하는 차량(모닝, 레이)을 당사가 직접 운영하는 지점과 당사와 판매 계약을 체결한 대리점을 통해 판매하고 있습니다.


해외에서는 현지 판매법인 및 해외판매점을 통해 지역별, 국가별로판매방법을 연동 대응하고 있습니다


 

3. 판매전략


1)
국내


 
2012 2분기 국내 자동차 시장은 경제성장 둔화 및 유가상승의 부정적 요인은 있으나 신차출시(K9) 및 계절적 성수기로 수요는 1분기 대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신차의 볼륨이 크지않아 전년 동기 대비는 소폭 감소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당사는 성수기 수요 선점을 위해 불황기 수요창출 프로그램 운영 및 K9의 성공적 런칭, 전략차종의 판촉강화, 볼륨차종의 판매유지를 위해 내부판촉을 강화할 것입니다


또한 영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카마스터의 DM 보내기 생활화를 위한 DM 포인트 포상 및수입차 공세 대응을 위한 리스 및 수입차 교육을 시행하고 외형적으로 거점 고급화를 추진할 것입니다.



   
더불어 국민 행사로 여수엑스포 초대 이벤트, 대학축제 장학금 지원, 소년소년 가장돕기 등 기업이미지 제고 및 브랜드 가치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할예정입니다.
 


2)
해외

 
1분기 이후 세계 자동차 시장은 신흥시장을 중심으로 점진적인 회복세가 전망되나, 미국은 업체간의 판촉경쟁 심화, 서유럽은 재정위기 확대에 따른 시장침체 지속, 중국과 브라질 경기둔화 등 어려운 시장환경이 예상됩니다.


이에 당사는 판매 호조세인 리오, 포르테, 쏘렌토의 판매모멘텀을 더욱 강화하고, 씨드 후속모델의 성공적인 현지 런칭을 통해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는 한편, 판매 현장 방문을  확대하여 주요시장을 밀착 관리해 나갈 계획입니다

 
 
판매역량 강화의 일환으로 글로벌 고객의 소리 관리시스템 구축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제고하고, 해외 딜러 한국방문 행사를 통해 당사의 중장기 비전 공유 및 딜러 투자의욕을 고취시킬 예정입니다. 또한 6 Euro 2012, 7월 런던올림픽 개최와 연계하여다양한 광고/마케팅 강화로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할 것입니다

 
특히 신차의 성공적인 현지런칭을 위하여 유력 미디어 및 블로거 초청행사 등 다양한매체를 활용한 통합 마케팅을 실시하고, 지속적인 신차 출시를 통해 한층 치열해질 시장 경쟁에 대응할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