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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분석/유통

회사의 현황 _이랜드(E-LAND)_자기소개서,면접,PT,토론면접대비용 취업준비자료


회사의 현황 _이랜드(E-LAND)


- 국내 최초로 패션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도입한 패션 사업부는 1) 캐주얼, 2) 스포츠, 3) 아동복, 4) 여성복, 5) 내의, 6) 잡화 의 6개 복종에서 영업을 하고 있습니다.

- 캐주얼사업부는 언더우드, 레이디브렌에서 후아유, 티니위니까지 10대, 20대, 30대, 40대의 다양한 고객층을 대상으로 하여 8개 브랜드 총 483개 매장에서 영업을 하고 있습니다.

- 스포츠사업부는 해외유명브랜드들의 라이센스 계약을 통하여 국내시장에 런칭하는 전략으로 유럽 명품 아웃도어 브랜드인 BERGHAUS, 패션 스포츠 브랜드 Ellesse, 비약적인 성장을 거듭하는 New Balance, 스포츠 멀티편집샵 Folder 등을 보유하고 총 381개의 매장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 아동사업부는 "이랜드주니어", "헌트키즈", "유솔", "오후", "포인포", "로엠걸즈" 등을 주 브랜드로 하여 유아부터 토들러, 주니어까지의 전체 아동 연령층을 다양한 카테고리로 커버하고 있습니다. 전체 브랜드수는 16개이고 현재 전국에 1,562개의 매장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동사업부 부문은 뚜렷한 경쟁자가 없는 국내 1위의 시장점유율을 가진 아동복 시장의 리더입니다. 多브랜드 전략을 통해 폭넓은 고객 니즈를 만족시키고 새로운 니치마켓을 찾고 개발하는 노력을 통해 시장 선도자로서의 위치를 견고히 하고 있고, 최근 고객의 변화에 따라 자사유통을 중심으로 한 할인점과 몰 상권중심 채널 확장을 통해 영역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  내의 사업부는 패션언더웨어 브랜드인 "헌트이너웨어", "더데이언더웨어", "바디팝스", 란제리 브랜드인 "에블린", SPA 이너토탈 브랜드 "미쏘시크릿'과 할인점 및 온라인 등 신유통을 중심으로 하는 태창사업부로 이루어져 있고. 총 매장수는 860개 입니다. 전체 내의 시장에서 시장점유율은 높지 않지만 신규브랜드를 출시하여 시장을 개척하고 있습니다.

- 여성 캐쥬얼 사업부는 로엠을 주 브랜드로 하여 총 7개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총 매장수는 587개 입니다. 20-30대 고객을 타겟으로 하는 ''로엠'',"더데이",투미","클라비스" 가 있고, 30대 이후 어덜트&시니어 고객을 타겟으로 하는 "테레지아","몬티니"가 있습니다. 최근 SPA 브랜드인 "MIXXO" 를 런칭하여 신규 사업에 진출하였습니다.

- 잡화 사업부는 4개의 브랜드로 구성되어 있고 매장수는 407 개입니다. Jewlry&Watch 브랜드인 "LLOYD", "CLUE", "OST" 가 있고, 이중 "LLOYD"와 "OST"는 브랜드파워와 볼륨이 국내에서 상위권에 속하는 브랜드입니다. 이밖에 구두/가방 브랜드인 "비아니"가 저가와 높은 감성으로 시장에서 성장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