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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분석/유통

패션 부문-중국_이랜드(E-LAND)_자기소개서,면접,PT,토론면접대비용 취업준비자료

패션 부문-중국_이랜드(E-LAND)


1. 중국 의류 시장 규모
국 Apparel(의류+신발)시장은 과거 5년간 연평귝 11.5% 의 고성장세 지속되고 있습니다. 13억명에  달하는 인구를 바탕으로 중국 의류 시장은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금융위기 이후 경기침체의 영향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이고 빠른 경제성장, 도시화, 중국 소비자 층의 가처분 소득의 증가 등에 기반하여 중국 의류 시장의 성장세는 지속되는 모습입니다.
유로 모니터 분석에 의하면 중국의 Apparel 시장은 2006년 9,344억 RMB 에서 2011년 16,094억 RMB(원화기준 약 294조원)까지 확대되며 연평균 11.5% 의 고성장세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동 시장의 약 84.5%를 차지하며, 2011년 13,603억 RMB(원화기준 약 250조원) 시장을 형성한 의류시장 역시 과거 5년간 연평균 12% 의 고성장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중국 의류 시장내 여성복의 비중은 32% 대를 지속하고 있어 여성복에 집중하고 있는 브랜드들의 내수기반은 매우 양호한 수준입니다. 이에 따라 중국 의류 시장의 전체적으로 높은 성장률은 유지하고 있는 가운데 여성복 시장도 양호한 성장률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여성복 시장은 2006년 이후 2011년까지 연평균 11.3% 의 성장률을 지속해 옴으로써 2011년 현재 약 4,411억 RMB(원화기준 약 80조원) 에 이르고 있습니다.  
여성복을 제외한 타복종(남성 및 내의,아동) 시장도  2006년 이후  2011년까지 연평균 12.4% 의 성장률을 지속해 옴으로써 2011년 현재 9,192억 RMB(원화기준 약 167조원)에 이르고 있습니다.

2. 중국 의류 시장 전망
젊은 세대중심의 소비 증가,의류 시장은 향후 5년간 견조한 성장세 지속 전됩니다.
Euromonitor 의 전망에 의하면, 중국경제의 지속적인 성장을 바탕으로 Apparel시장은 2010년부터 2015년까지 연평균 9.5% 성장에 달하는 성장 모멘텀을 가질 전망이며, 그에 따른 시장규모도 2010년에는 총 23,070억 RMB 규모(약 420조원, 2011년 12월 환산기준) 에 달할 경우로 추정 됩니다.
Apparel 시장의 85% 수준을 차지하며 시장성장을 주도하고 있는 의류 부문의 경우 햐후 2015년까지 9~10%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기대되며, 시장규모 역시 19,599억 RMB(약 357조원)까지 확대될 것으로 전망 됩니다.
 <자료출처>
1. 중국시장조사 " 유로모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