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분석/화학

에너지 부문 (STX에너지, STX솔라, STX Energy Canada) (STX채용)_자기소개서/면접/PT대비용 취업준비자료

에너지 부문 (STX에너지, STX솔라, STX Energy Canada)  

(STX채용)_자기소개서/면접/PT대비용 취업준비자료




(1) 산업의 특성

1) 집단에너지사업(증기및전기)

STX에너지가 사업으로 하고 있는 집단에너지 사업은 다수의 사용자를 대상으로 집중된 열원설비에서 생산된 에너지를 다수의 수용가가 있는 지역에 일괄 공급하는 사업입니다. 집단에너지 사업법에 따르면 일정지역 내에 있는 주택, 상가 등 각종 건물을 대상으로 난방용, 급탕용 열 또는 열과 전기를 공급하는 지역냉난방사업과, 산업단지 입주업체를 대상으로 공정용 열 또는 열과 전기를 공급하는 산업단지집단에너지사업이있습니다.

산업단지집단에너지는 2011년말 기준 전국 24개 국가산업단지에 25개의 사업자가 28개 사업장에서 열과 전기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집단에너지 사업의 열원으로는 주로 열과 전기를 동시에 생산하는 열병합발전시설이나 소각로 등이 이용되며, 열병합 발전이란 전기와 열을 동시에 생산하되 열수용에 기초하여 전기의 생산이 규정되는 방식입니다.

집단에너지사업은 대규모투자가 필수적이고 투자회수기간이 장기간 소요되며 집단에너지사업법 제5조(집단에너지 공급대상지역의 지정) 및 제9조(사업의허가)에 따라공급구역이 다른 사업자의 공급구역과 중복될 수 없는 관계로 자연독점의 성격을 갖고 있으며, 공공성이 강한 사업입니다. 정부에서도 다른 열원대비 에너지 이용효율이 높고 안정적이며, 친환경적인 집단에너지사업을 점진적으로 확대하고 있습니다.


2) 유류 사업

석유산업은 원유를 탐사,개발,생산하는 상류부문 (Upstream)과 생산된 원유를 정제하여 완제품을 생산한 후 이를 소비자에게까지 공급하는 하류부문 (Downstream) 으로 대별할 수 있습니다.

석유유통 산업은 하류부문중 일부이며 세분화하면 정유사나 수입사로부터 석유 완제품을 구매하여 산업체나 주유소, 일반판매소 등에 공급하는 대리점 사업과 이들 석유제품을 최종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하는 주유소나 일반판매소 사업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국내의 석유유통 산업은 석유제품의 전략물자로서의 중요성 및 높은 세금이 부과되는 특성상 유통구조나 품질 등에 대하여 정부의 엄격한 규제가 적용되는 특징을 갖고있습니다. 또한, 생산은 4개 정유사의 독과점 체제가 유지되고 있는 반면에 유통은 상대적으로 소규모인 다수의 대리점, 주유소등이 담당함에 따라 유통분야에 대한 정유사의 영향력이 강한 편입니다.

3) 신재생에너지 사업 등
태양광발전이란 태양의 빛에너지를 반도체 물질로 이루어진 태양전지를 통해 전기에너지로 변환시키는 발전방식으로서 무한정, 무공해의 태양에너지를 이용하므로 연료비가 필요 없고 대기오염이나 폐기물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또한 발전부가 반도체 소자로 구성되어 기계적 진동과 소음이 없고 운전 및 유지 관리에 따른 비용을 최소화 할 수 있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반면, 발전소의 설치 장소가 한정적이며, 발전설비를 위한 태양전지 등을 생산하기 위해 대규모 초기 투자비용이 요구되는 사업입니다.

4) 자원개발 사업

석유개발산업이란 유가스전의 탐사에서 개발 생산 수송 및 저장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도출 될 수 있는 산업으로, 보통 상류부분(upstream)산업으로 정의합니다. 상류부분은 크게 석유를 조사하고 탐사하는 탐사사업, 탐사에 의해 경제성이 판명된 후 생산시설을 설치하는 개발사업, 개발이 완료되어 생산,운영 중인 생산사업으로 구분합니다. 수송 및 저장사업은 별도의 사업으로 분류하지 않고 개발이나 생산사업 영역에 포함됩니다. 

정부는 해외자원개발에 관한 기본계획을 수립 시행하였으며 2010년에 석유 및 가스 자급율이 10%대로 상승하였습니다.


석유개발사업은 탐사에서부터 개발 생산에 이르기까지 막대한 초기자본이 소요되는 자본집약적 사업입니다. 또한 사업의 기대이익이 크지만 동시에 리스크도 큰 사업이므로 자금의 조달, 운영 및 관리에 대한 전문성이 필요합니다.


(2) 산업의 성장성 

1) 집단에너지사업(증기및전기)

집단에너지사업은 기존발전방식보다 에너지 이용효율이 약 30~40% 높아 에너지절감 효과가 크며, 유연탄을 사용함으로서 대부분 석유에 의존하는 국내 산업에 연료 다변화를 실현함으로서 석유의존도 감소와 입주기업체의 경쟁력강화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에너지 효율 개선 및 온실가스 배출을 줄일 수 있다는 측면에서 기후변화협약의 정부간 기구( Intergovernmental Panel in Climate Change:IPCC ) 에서도 발전사업자들이 새로운 발전소를 건설할 때 가능하면 열병합 발전소를 건설하도록 권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IEA(International Energy Agency) 는 2050년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현재 수준으로 유지할 수 있는 방안으로 원자력과 열병합 발전의 역할을 강조하였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기후변화협약 및 고유가시대를 맞아 집단에너지 사업의 중요성이 부각되어 집단에너지 확대보급을 위한 정부정책이 지속적으로 수립 및 추진되고 있으며 2011년 말 기준 6개가 추진 계획 중으로 지속적으로 확대될 것입니다.

제3차 집단에너지공급 기본계획('09.11.20)에서도 신재생에너지원 확대 및 사용연료 공급체계 개선, 에너지절약 및 환경개선 효과가 큰 집단에너지 사업에 대해서는 금융,재정지원 강화 등 집단에너지 사업의 합리적인 확대 보급 정책이 추진되고 있습니다. 

※ 산업단지 집단에너지 중장기 공급계획 (제3차 집단에너지공급 기본계획)

년 도20092010201120122013
사업장수(증가)22113
사업장수(누계)2628293033
(자료출처: 지경부)


2) 유류 사업

세계 석유제품의 소비는 세계 경제가 예상보다 이른 시기에 대공황 충격을 딛고 빠른회복세로 돌아서면서 꾸준히 증가할 것이며, 2015년까지 일일 수요량이 190만 배럴까지 늘어날 전망입니다. 세계 경제가 유럽 위기로 성장세가 약해지고 있지만, 신흥국 수요가 늘어나고 있고, OPEC 핵심 국가들이 사회적 투자를 늘린 것이 석유제품 수요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측됩니다.

 

석유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고 대체에너지를 개발하기 위한 노력이 계속되고 있는 관계로 장기적인 수요 증가세는 둔화될 것으로 예상되나 특히 중국 등의 신흥 개발국가들을 중심으로 한 석유수요는 상당기간 증가세를 유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3) 신재생에너지 사업
태양광산업은 유가 급등과 유럽 국가들의 적극적인 발전차액지원제도로 인해 2008년까지 고도의 성장세를 지속해 왔습니다. 그러나 2008년 하반기 금융위기 이후 공급사슬 내 수급불균형, 전세계적인 신용경색에 따른 PF금융의 위축 등으로 성장세가
둔화되었으나, 각국 정부의 세액공제, 보조금 지급, 의무할당 같은 인센티브의 본격적 도입과 모듈가격의 하향화 추세에 따른 경제성 확보 및 수요 증가, 미국 등에서 계획 중인 대규모 태양광발전 프로젝트, 유럽 중심으로 기존 태양광 시장의 회복 및 신흥시장등의 성장 등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세가 기대됩니다.

국내 태양광산업 역시 정부의 정부의 지속적인 지원에 힘입어 발전량이 꾸준히 증가해왔으며, 유가 급등으로 신재생에너지 부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향후에도 발전단가의 지속 하락 및 기존 FIT 대신 RPS 제도 도입 등을 통해 태양광발전 시장이 확대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4) 자원개발 사업

에너지 자원가격이 2003년 이후 불안정한 상태가 지속되고 있으며, 이로 인한 자원의 안정적인 확보를 위해 해외자원개발의 중요성이 증대되고 있습니다. 중장기적으로 세계 석유수급의 구조적 불균형으로 인하여 높은 가격을 유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에 따라 국제적인 에너지 자원 확보경쟁이 가속화 될 것으로 보입니다.

해외자원개발사업법에 따라 매 3년마다 10년 단위로 수립되는 해외자원개발기본계획의 제4차 해외자원개발기본계획(2010~2019년)은 다음의 표와 같습니다.

광종2010년2012년2016년2019년
자주개발율(%)자주개발공급량자주개발율(%)자주개발공급량자주개발율(%)자주개발공급량자주개발율(%)자주개발공급량
 석유,가스 
(천배럴/일)
10.8%34218%22528%90730%1,031


이와 같은 계획에 따라 정부는 자원외교체제 강화, 해외자원개발사업에 대한 예산 증액 및 수출입은행의 자원개발 융자, 무역보험공사의 보증을 확대하여 민간기업들이 투자 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더욱 활발한 해외자원개발사업이 이루어 질 것으로 보입니다.


(3) 경기변동의 특성

1) 집단에너지사업(증기및전기)

에너지 수요구조는 경제성장, 산업구조의 변화, 인구·가구·주택수의 변화, 국민소득수준, 도시화 등에 따라 많은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최근 경기 침체에 따른 에너지 수요의 일시적인 감소가 발생할 수 있으나 에너지 수요는 국가경제발전정책, 사업구조, 환경비용 부담증가 등으로 산업단지 내 수요는 지속적으로 상승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2) 유류 사업

현대 경제에 있어 가장 중요한 재화 중 하나인 유류의 변동은 수 많은 변수의 상호작용에 의하여 이루어 집니다. 가장 기본적 요인으로서 가격과 지역을 들 수 있습니다. 첫 번째 가격의 경우, 각국의 경제성장률, 기후, 계절적 패턴(여름에는 휘발유, 겨울에는 난방유 수요 증가), 환경정책 등에 따라 좌우됩니다. 특히, 막대한 잉여생산 능력을 바탕으로 국제석유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OPEC은 정기적인 혹은 비정기적인 회의를 소집하여 생산정책을 결정(증산 또는 감산)함으로써 국제석유시장의 변화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 지역적 편재입니다. 중동의 석유자원 편재성(65%)에 기인한 공급불안 요인으로 경기변동을 유발하게 됩니다. 대부분의 석유자원을 중동이 보유하고 있는데 반해, 주요 소비국은 미국,유럽, 아시아등 북반구 산업국가들이라는 점이 문제를 야기시키고 있으며, 현재는 중앙아시아 비중동국가들이 유류사업에 참여함에 따라 이전과 같은 독과점 형태가 아닌 국가적 유류경쟁 시대에 접어들게 되었습니다.

3) 신재생에너지 사업 등
태양광발전 시장의 수요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은 전세계 경기흐름, 신용 시장, 정부의 보조금 등 정책적 지원, 유가 변동, 태양광 발전 단가 등입니다. 태양광발전 산업의 초창기에 해당되는 2003년 이전에는 전세계적으로 다소간 공급과잉 양상을 보였으나, 이후로부터 2007년까지는 각국 정부의 보조금제도 시행으로 수요가 확대되고 기술진입장벽 등으로 인한 폴리실리콘 업체의 공격적 설비증설이 이어지고 2008년 하반기 금융위기로 경기침체 및 신용시장의 경색으로 다운스트림 부문의 수요 및 투자가 위축되어 2009년까지는 공급과잉 및 공급사슬 전반의 가격하락과 마진축소를 경험하였습니다. 2010년에는 국가들의 안정적 지원정책과 수요증가로 태양광 산업이 호황을 이루었으나, 2011년에는 유럽 국가들의 지원 축소에 따른 수요 급감으로 가격이 급락을 하며 불황을 이루고 있습니다. 향후에는 고효율 기술의 개발과 규모의경제 달성을 통한 원가절감 노력이 지속되어 공급사슬 전체의 전반적 가격 하향안정화 추세 및 경제성 향상을 통한 발전수요 증가로 수급균형이 전망되고 있습니다.

4) 자원개발 사업

에너지자원가격이 2003년 이후 불안정한 상승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국제유가는 2008년 7월 배럴당 140불대까지 급등하였으나 경제위기로 2009년 초 30~40불대까지 급락한 후 재상승하여 100불선을 오르내리고 있습니다. 중장기적으로는 세계 석유수급의 구조적 불균형으로 인하여 높은 가격을 유지할 것으로 전망이 됩니다.

이에 따라 국제적인 에너지 자원 확보경쟁이 가속화 되는 상황에서 중국은 2조불 이상의 외환보유고를 활용하여 국영기업-중부 주도로 공격적 자원확보를 추진하고 일본도 ODA 등을 통해 자원보유국과 전략적 경제협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자원보유국의 불확실성이 증대되고 사업 특성상 국가 리스크 등에 따라 생산물 가격의 변화, 환율의 변화, 이자율의 변화 등에 노출된 동 사업은 민감하게 반응하는 현금흐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4) 국내외 시장여건

■ 국내 시장여건

1) 집단에너지사업
(증기및전기)

집단에너지사업은 사업의 특성상 지역지정제도가 시행되고 있어서, 지정공급구역 내에서는 독과점으로 공급할 수 있어서, 안정적인 열공급 수요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전기의 경우는 발전자회사와는 다르게 계통한계가격(SMP)을 적용되어 전력수요가 많은 동하절기에 상대적으로 유리한 가격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STX에너지는 전체 산업단지 집단에너지 가동업체 40,274개사 중 288개사(0.7%)에 열을 공급하고 있으며, 전체 산업단지 열공급설비의1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20여년간의 축적된 운영기술과 그간의 설비개선으로 가장 안정적이고, 양호한 품질의 열을 공급함으로서 열수용가 경쟁력 강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습니다.


2) 유류사업

생산분야에서는 4개 정유사에 의한 독과점이 유지되는 반면 유통 단계는 정유사별, 지역별로 많은 대리점 및 주유소등이 경쟁하고 있습니다. 품질의 차별성이 거의 없는석유제품의 특성상 판매가격이나 서비스, 광고등이 구매 결정에서 많은 영향을 미칩니다.

특히, 정부에서 고유가를 안정시키기 위하여 2011년 12월부터 시작한 알뜰주유소 정책은 유류사업 판도의 막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현재 전국에 있는 알뜰주유소 전환 사업장은 총 400곳에 이르며 2012년까지 700개를 목표로 하고 석유공사의 유류공동구매 및 보조금 지원등의 혜택을 부여해 유류시장의 경쟁을 부추겨 가격을 내리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석유산업은 정유사가 원유를 정제하여 휘발유, 경유등 석유제품을 생산하는 비교적 단순한 구조입니다. 정제된 석유를 정유사가 각 대리점 및 수입사에 대량으로 판매 하고 이를 각 대리점 혹은 주유소, 공장, 공공기관 등에 납품하는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석유산업은 기본적으로“석유 및 석유 대체연료 사업법”의 규제를 받습니다. 동 법에 의거 정유사-대리점-주유소-실수요자로 이어지는 유통구조가 결정되며 각 유통단계별 등록요건, 석유제품의 품질 등도 규제를 받습니다.


3) 신재생에너지 사업 등
국내 태양광발전 시장은 정부의 지속적 지원으로 발전량 및 시장참여자수가 꾸준히 증가하여 왔습니다. 국내 시장은 초기 기술개발능력을 지닌 중소기업이 정부의 지원을 바탕으로 시장진출이 이루어졌으나 최근에는 발전원가 하락 등 경제성이 향상됨에 따라 대기업의 시장 참여 비중이 점차 확대되고 있습니다. 

정부는 "서울형 저탄소,녹색성장 마스터플랜(2009년 07월)”및 "신/재생에너지기술개발 및 이용보급 기본계획(2008년 12월)” 등을 통해 신/재생에너지 이용비율을 2030년까지 20%까지 확대할 계획을 가지고 적극적 지원의지를 표명한 바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이미 2001년부터 FIT를 시행해왔으며, 2012년부터는 일정규모 이상의 발전사업자로 하여금 총 발전량의 일정비율 이상을 신재생에너지 전력으로 공급하도록 의무화하는 RPS제도를 도입할 예정으로 동 제도에 의하면, 태양광의 경우 신재생에너지 의무공급량 외 별도의 의무공급량을 두어 매년 일정 규모의 태양광발전 수요를 창출하는데 기여할 전망입니다

4) 자원개발 사업

우리나라는 세계 4위의 에너지 수입국이며 동시에 국내 소비 에너지의 96%를 해외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우리의 자원개발은 국내보다는 해외자원에 치중하고 있는 현실입니다. 하지만 우리나라도 당당히 천연가스와 초경질 원유를  '98년 발견된 동해-1 가스전을 통해 '04년부터 생산 중에 있으며 세계에서 95번째로 산유국에 진입하였습니다. STX 에너지는 석유공사와 함께 제 6-1해저광구 중부지역에 지분 30%를 취득, 향후 3년간 탐사사업에 투자, 본격적인 대륙붕 개발을 착수 할 예정입니다.

■ 해외 시장여건

1) 유류사업

미국의 경기회복 미비와 유로존의 경제위기등으로 경제적 한파가 몰아친 가운데 대서양 지역의 정제시설 가동중단 및 폐쇄로 인해 공급이 줄었지만 중남미 지역과 중앙아시아, 신흥개발국들의 계속적인 증설과 생산을 통해 늘어가는 유류수요에 수급균형을 이루고 있습니다.

중동지역은 저렴한 원료를 바탕으로 계속적인 증설이 이루어질 계획이며 중국 및 신흥개발 국가들도 미처 개발하지 못했던 지역에 대한 투자와 개발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세계적인 경기침체로 대부분의 서방국가들은 설비증설이나 유류사업계획을 연기 또는 취소하고 있지만 중국과 인도를 축으로 하는 유류소비대국들이 그 빈자리를 채워 이 두 나라 경제의 성장세가 지속될 경우 당분간 석유제품 수급은 타이트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원유 생산에 소요되는 비용이 계속 증가하고 있지만, 해외의 석유 메이저 업체들이 전에는 활용하지 못했던 폐유 혹은 비 전통석유에 대한 연구개발 및 생산에 집중하는경향을 보이고 있어 꾸준한 유가 상승세는 조만간 어느 정도 안정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2) 신재생에너지 사업 등
전세계 태양광발전 시장은 선도업체들을 중심으로 설비증설이 진행되어 왔습니다. 그 결과 현재 태양광시장은 주요 상위 업체들의 생산능력만으로도 수요를 충당할 수 있는 상황으로 공급과잉 상태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고순도, 고효율 제품 등 기술력을 보유하거나, 유틸리티시장 급성장으로 인한 시스템설치/운영 역량을 보유한 업체들 위주로 시장 내 차별화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공격적 설비증설과 2011년 재정위기에 따라 수요감소로 폴리실리콘 등 원재료 및 소재 가격 하락으로 태양전지 모듈가격이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반면, 이러한 가격 하향 안정화는 태양광발전 단가 하락으로 말미암은 경제성 확보로 태양광발전에 대한 수요를 지속적으로 창출하는데 긍정적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3) 자원개발 사업

신흥국의 성장에 따른 에너지 소비 증가 및 자원 고갈에 대한 문제 인식이 높아지면서 세계적으로 자원 확보에 대한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에 따라 자원개발에 대한 투자와 기술개발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상당한 매장량을 갖는 비전통 자원으로의 관심이 북미 지역을 중심으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또한, 주요 가스 생산국들은 상당수의 LNG 수출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어 더 활발한 자원개발 활동이 기대 되고 있습니다.

최근 주요 원유 공급국가의 불안에 따른 고유가 현상에서 나타나듯이 세계 경제 및 정치 상황에 따라 판매 가격 예측에 불확실성이 있습니다. 그러나 인도, 중국 등지에서의 지속적 수요 증가는 향후 판매 가격 상승을 예상하게 하며, 이는 자원개발 사업의 경제성 확보에 긍정적 요소로 작용할 것입니다.


(5) 시장에서 경쟁력을 좌우하는 요인 및 회사의 경쟁우위 요소

1) 집단에너지사업(증기및전기)

경제발전에 따른 전력, 집단에너지 열수요의 지속증가로 안정적이고, 효율이 높은 산업단지 집단에너지 공급시설은 점진적으로 증가 추세에 있습니다. 반면 기후변화협약에 따른 온실가스배출저감 의무부담 가시화로 에너지절약, 배출권거래제, 탄소세 도입 등 온실가스배출저감정책에 따라 경제 및 에너지 수급에 막대한 영향이 미칠 것으로 예상되며, 에너지산업의 개방화 등으로 에너지원간, 동일 에너지 내의 경쟁이 가속화될 것입니다. 이에 따라 다각적인 에너지 확보 방안 마련과 에너지 구성의 합리화로 에너지공급의 안정성 제고가 필요하며, 기후변화협약의 구체적인 대응방안으로 신·재생에너지 개발, 국내 에너지관련 세제의 개편 가능성과 에너지 절약에 대한세제, 금융지원강화, 저효율 에너지기기의 생산 유통규제 및 에너지 가격 적정화로 자원배분의 효율성 제고 방안 마련이 예상됩니다.


향후 전 세계적인 온실가스 감축 이행체제 구축은 불가피할 것이며, 우리나라의 경우조기감축 계획에 따라 부담이 가중될 수 있어 화석에너지 의존도 축소가 불가피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따라 대체에너지 개발, 분산형 전원기술 개발 등이 진전될 것입니다. 한편 국가간 자원확보를 위한 경쟁격화로 유가는 지속적으로 상승세를 보이며, 유연탄을 사용하는 당사의 경쟁력은 지속될 것입니다.


2) 자원개발 사업

STX에너지 및 그 종속회사는 해외자원개발 사업을 운영권 및 생산 사업으로 진행, 국내 민간사 중 선도적인 생산광구 운영체제를 구축하고 있으며 향후 메이저와의 개발/생산사업 추진 시 사업운영의 노하우를 증대 시킬 수 있는 기업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또한 해외자원개발뿐 아니라 이와 함께 수반되는 중공업의 해양 플랜트 및 화학플랜트 설비 기술을 병행할 수 있는 패키지 사업 모델 개발이 가능한 협력사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사업의 다각화 및 혁신적 E&P 모델 개발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6) 신규사업의 내용과 전망

1) 민자발전사업

신규에너지 개발사업으로 당사는 화력발전산업을 추진중이며, 이에 따라 강원도 동해시에 1,190MW 급 석탄화력발전소 건설 및 운영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2011년 8월 9일 STX전력㈜ 를 설립하였으며, 설립자본금은 400억원이고 STX에너지㈜ 가 51%, 한국동서발전㈜ 이 49% 를 공동출자였습니다. 2011년 9월 1일 STX 기업집단으로 계열편입되었습니다. 또한, 2012년 1월 25일, 자본금 500억원을 유상증자하였으며 STX에너지㈜는 이 중 51%인 255억원을 출자하였습니다. 2012년 8월 8일 자본금 1,100억원의 유상증자를 결정하였으며, STX에너지㈜는 이 중 51%인 561억원을 출자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