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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분석/제조업

DMC- CE산업부분 ,삼성전자 하반기 공채 대비-기업정보(취업 정보), 대기업채용

DMC- CE산업부분,삼성전자 하반기 공채 대비


-기업정보(취업 정보), 대기업채용



[DMC 부문]










- CE 사업부문

(산업의 특성 등)

 
TV산은 1926년 흑백 TV 개발, 1954년 RCA社가 Color TV(21") 양산/판매를 시작한 이래로 트리니트론 브라운관(67년), 완전평면 브라운관 (96년) 개발 등 기술적인 발전을 거듭해 왔으나, 


주요 국가 보급률이 90%를 넘어서면서 브라운관 TV사업의 성장은 정체되었습니다. 


그러나 하드웨어 측면에서의 Flat Panel TV(LCD, PDP) 출시, 소프트웨어 측면에서의 디지털 방송 확산(英/美 1998년~ )을 통해 TV 시장은 또 다시 강력한 성장 모멘텀을 되찾았습니다.


FP-TV는 화질, 디자인 등 제품 성능의 향상과 급속한 Set가격 하락으로 인해 
2004년~2010년 연평균 62%(2011.4분기 Display Search, 수량기준) 수준의 폭발적 성장을 지속하며 기존 CRT 시장을 대체해 나가고 있습니다. 


2010년에는 입체감을 느낄 수 있는 3D TV가 새롭게 출시됨에 따라 

기존 2D 화면에서는 느낄 수 없는 새로운 경험을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이에 따라 TV시장의 새로운 수요가 급속히 창출되고 있습니다. 

2011년과 2012년은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OTT. OVER-THE-TOP) 업체들의 부상과 스마트 기기에 대한 사용자들의 관심이 증대되어 본격적인 스마트 TV 시장이 태동되었습니다.

2012년 전체 TV 수요는 전년비 3.5% 상승한 2億 6,055만대로 예상되며 제품별로는LCD-TV(LED-TV 포함)는 전년비 10.3% 상승한 2億 3,206만대, PDP-TV는 전년비 3.8% 하락한 1,704만대로 예상됩니다. (출처 : 2012.1분기 Display Search)


(국내외 시장여건 등)


TV시장의 Mega Trend인 대형화/고화질화가 Device간, 

업체간 경쟁 격화에 따라 더욱 빠른 속도로 진행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제품력과 브랜드파워를 앞세운 Major 업체의 시장점유율이 점차 높아지는 추세입니다. 


FP-TV 시장은 선진시장 중심으로 성장해 왔으나, 

향후 BRICS 등 성장시장에서의 수요 증가가 예상됩니다. 


또한 최근 고화질 및 슬림에 대한 소비자 Needs가 높아짐에 따라 

친환경 소재인 LED BLU(Back Light Unit)를 적용하여 


TV의 밝기와 명암비를 높이고 소비전력을 낮춘 LED TV 판매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며, 


2010년 들어 본격적인 3D 영화들이 개봉된 이후 3D TV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본격화되었습니다. 한편 TV를 시청하면서 인터넷 정보를 얻으려는 사람들의 욕구가 증가할 것이라는 전망에 따라 스마트 TV 확판에도 주력한 결과, 2011년에는 스마트 Hub 기반의 다양한 App을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 TV를 출시하고 프리미엄 시리즈 확판 전략을 통해 스마트 TV 시장을 주도하였습니다. 
2012년에는 소비자의 사용편의 혁신을 위해 음성/제스처 기반의 신개념 입력방식(Smart Interaction)을 도입하여 향후 TV 시장 트렌드를 리드하고 있습니다.



(영업의 개황 등)


당사는 LCD, PDP 등 FP-TV, DLP TV, 직시형 등 다양한 포트폴리오로 시장 요구에 대응하고 있고,


 

2006년이후 6년 연속으로 Sony, Philips 등을 제치고 TV 全體, FP-TV, LCD-TV 세계 1位 등 Triple Crown을 지속 달성하였습니다. 특히 2009년에는 세계 최초로 LED TV(LED BLU, 초슬림/초경량화, 친환경)를 신규 category로 분리하여 출시, 기존 TV와 차별화 되는 제품으로 업계를 선도하였습니다. 


 
또한, 2010년 1분기에는 세계 최초로 3D TV/BDP/안경/BD Title을 동시에 제공하는 3D Total Solution을 출시, 압도적인 경쟁력 우위로 3D TV 시장을 선점하였습니다. 


이에 더하여 2010년에 세계 최초 TV用 App Store 'Samsung Apps' 런칭한 이후


 

2011년에는 "Your Video", "Social TV", "Search All", "Web Browser" 등 다양한 서비스가 가능한 스마트 Hub를 출시하여 스마트 TV = SAMSUNG이라는 이미지를 확립해 나가고 있습니다.


향후 당사는 TV 화면을 보면서 운동, 교육 등이 가능한 컨텐츠 개발을 통해 가족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강화하고 他 디지털 기기와의 연결을 쉽게하는 


"All Share" 
기능 강화를 통해 스마트 TV 시장에서 경쟁력 우위를 유지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