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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분석/IT

신규사업 -NHN(네이버)하반기 공채 대비-기업정보(취업 정보)- 대기업채용

신규사업, NHN(네이버)하반기 공채 대비


기업정보(취업 정보)- 대기업채용




NHN㈜의 향후 수익성 확보 전략은

 

(1). 일본사업 강화, 

(2). 모바일 사업 확장, 

(3). 온라인게임의 퍼블리싱 및 채널링 매출 확대, 

(4). 오픈마켓형 서비스 "샵N" 진출


등입니다. 


(1) 일본 사업 강화


 
엔에이치엔㈜의 100% 계열회사인 NHN Japan Corp. (Naver Japan Corp.을 흡수합병)은 2009년 7월 1일 네이버재팬(naver.jp) 사이트를  출시하였습니다.
핵심 서비스인 마토메와 검색 서비스를 바탕으로 트래픽을 확대하고 있으며, N드라이브 등 개인화 서비스를 오픈하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한국에서의 인터넷 서비스 운영 경험을 토대로 단기간의 수익성 개선보다는 일본 현지화에 적합한 검색포털 서비스 제공 등을 통해 중장기적으로 일본검색시장에서 좋은 성과를 이룰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2012년에도 신규 서비스 출시, 경영통합을 통한 

업무효율화, 라이브도어-네이버재팬-한게임 사이트의 시너지 강화 등을 통해 서비스 활성화를 도모하고, 

마토메의 기업형 서비스 출시 및 인센티브 프로그램 도입하는 등 보다 전향적으로 접근해나갈 계획입니다. 


2011년 12월 31일, 2012년 1월 1일에는 일본사업을 영위하는 

당사의 계열회사 NHN Japan Corp., Naver Japan Corp., livedoor Co., Ltd.(미디어 부문)의 3개 법인을 합병하여 경영통합을 진행하였습니다. 


합병 후 법인 NHN Japan Corp.은 

온라인게임 사업부문과 

웹서비스 사업부문(포털, 미디어 검색 등)으로 나누게 되며,

한게임, 네이버, 라이브도어의 서비스와 브랜드는 계속 활용해 나갈 계획입니다. 


이번 경영통합을 통해


1) 3개사의 강점을 융합, 상호 보완하고, 

2) 서비스 개발 등의 중복 투자 방지,

3) 효율적인 인력 활용, 

4) 세금 절감 효과 


등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2) 모바일 사업 확장


<모바일인터넷 및 광고>

모바일인터넷 시장은 스마트폰 보급 및 이용률 확대에 따라 중요성이 확대되고 있는 사업입니다.


엔에이치엔은 "m.naver.com”이라는 모바일 전용 홈페이지를 개설하고, 

어플리케이션으로 웹툰, 지도, LINE 등을 제공하며 모바일인터넷 시장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계열회사인 엔에이치엔비즈니스플랫폼㈜를 통해 2010년 9월부터 '네이버'의 모바일 검색광고 '파워링크 모바일'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2011년 11월에는 모바일 디스플레이광고도 출시하였습니다. 


<모바일게임>
엔에이치엔㈜는 스마트폰 게임 전문 개발사인 오렌지크루와 한게임 내부 개발 및 외부 게임 소싱을 통해 2011년에 한국에 20개, 일본에 165개의 스마트폰 게임을 출시하였습니다. 


 
한게임은 애플과 안드로이드 오픈마켓에 마스터오브소드5 리로드(앱스토어, 안드로이드), 에브리팜(앱스토어), 울프보이(앱스토어, 안드로이드), 한게임런앤히트(안드로이드), 한게임 사천성(안드로이드), 한게임신맞고(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하고 게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2012년에도 한국 30개, 일본에서 40개의 스마트폰 게임을 출시할 예정이며, 아이템 판매 등의 유료화 모델 적용을 통해 수익 창출의 기회를 모색해 나갈 계획입니다. 
모바일 환경에서 스마트폰게임 사업을 적극적으로 육성하기 위해 

한국과 일본의 스마트폰게임 시장 1위를 목표

 2011년부터 3년간 총 1,000억 원의 투자를 집행한다는 계획하에 지속적인 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3) 온라인게임의 퍼블리싱 및 채널링 매출 확대



 
한게임은 2012년 이후 위닝일레븐 온라인, 메트로컨플릭트, 아스타, 킹덤언더파이어2 등의 퍼블리싱 라인업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2012년에도 퍼블리싱 라인업 확대와 웹보드게임 건전성 강화 정책을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을 도모할 계획입니다. 



(4) 오픈마켓형 서비스 "샵N" 진출 


 
엔에이치엔비즈니스플랫폼㈜을 통해서 당사가 준비한 

오픈마켓형 서비스 "샵N"은 2012년 3월 서비스를 오픈하였습니다. 


샵N은 판매자가 자신의 상점을 직접 개설하고 상품정보를 등록한 뒤에 판매할 수 있는 온라인상품 플랫폼으로 다양한 판매자들의 쇼핑몰과 상품을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네이버 아이디로 만날 수 있으며, 

블로그, 미투데이 등의 커뮤니티, 네이버 체크아웃을 통한 할인, 네이버 마일리지 적립 등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검색 품질 향상을 통해 이용자와 판매자의 만족도를 향상시키는데 주안점을 두고 서비스를 진행해 나갈 계획입니다. 


샵N을 통해 소규모 판매자들의 판매기회가 늘어나고, 

기존의 형몰과 소형몰이 잘 어우러진 전자상거래 플랫폼이 형성되어, 

결과적으로 전자상거래 생태계가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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