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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분석/IT

인터넷산업성장성-NHN(네이버)하반기 공채 대비-기업정보(취업 정보)- 대기업채용

인터넷산업성장성-NHN(네이버)하반기 공채 대비 

기업정보(취업 정보)- 대기업채용


안녕하세요~

이 자료는 기업공시시스템과 뉴스 및 증권자료를 분석하여,

취업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만들어진 자료입니다 ^^ 

이 자료는 구직자들이 가고자 하는 기업의 서비스와 제품 그리고 조직구조 및 시장현황을 파악하는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또한 이러한 기초자료는 자기소개서 및 면접, PT, 토론면접 등에서 중요한 정보가 될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여러분이 가고 싶은 기업에 꼭 들어가길 바랍니다 ^^




인터넷산업의 성장성


우리나라의 인터넷 이용자수는 지속적으로 증가하여 

2011년 말 기준 3,718만명을 기록하였으며 인터넷 이용률도 78.0% 수준으로 증가했습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







높은 인터넷 이용률을 토대로 하여 인터넷광고와 전자상거래, 온라인게임 등의 국내 인터넷산업은 비약적으로 성장하였으며, 

향후에도 인터넷 이용환경의 다변화와 신규상품 및 서비스 개발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 인터넷 이용자수 및 이용률 (단위:만명)




① 온라인광고 시장 


온라인광고 시장 전망은 집계 기관별로 상이합니다.
당사는 내부적으로 제일기획 수치를 인용하여

2012년은 전년대비 14% 증가한 2.1조원 수준을 달성할 것으로 판단

하고 있습니다. 


집계 기관 별로 성장률은 소폭 상이하나, 전체 광고에서 온라인광고 비중이 증가하는 것에 대해서는 같은 전망을 보이고 있습니다.  


한국 모바일광고 시장은 방송통신위원회의 자료를 인용하여 2011년 600억원, 2012년 1,700억원(전년대비 183%)으로 성장하여, 2015년에는 6,900억원(전년대비 44%)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합니다. 


2011년~2015년 연평균 성장률이 84%에 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② 온라인게임 시장 


게임백서에 따르면 2012년 국내 온라인게임 시장은 7.2조원(전년대비 25%) 성장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해당 온라인게임 시장은 해외 로열티 등의 매출을 모두 포함한 자료이며, 신규 대작게임 등의 출시 확대와 온라인게임 이용자 증가, ARPU(Average Revenue Per User, 1인당 매출액) 증가, 해외 로열티 증가 등이 성장 요인으로 언급되고 있습니다.  


한국 모바일게임 시장은 2011년 3,800억원(전년대비 20%), 2012년 4,640억원(전년대비 15%)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2011년~ 2015년 연평균 성장률이 21%에 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