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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분석/서비스,광고업

시장점유율_하나투어_자기소개서,면접,PT,토론면접대비용 취업준비자료

 판매경로 및 판매방법 등


(1) 판매조직




(가) 영업본부

홀세일 여행사의 특성상 소매여행사를 대상으로 상품을 공급하고 판매합니다.

서울을 비롯한 전국주요 도시에 지점을 설치 운영하여 소매여행사가 고객들에게 원활히 상품을 공급하고 상담/예약을 할 수 있도록 합니다. 
(나) 영남사업본부

영남지역(부산, 대구, 울산, 창원 등)의 효율적인 영업활동을 위하여 영업조직과 해외지역본부 소속조직을 혼합하여 조직을 구성하였습니다
(다) 신성장&테마사업본부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충족하고자 각 지역 상품 중 골프, 허니문, 배낭여행, 크루즈 등 특정 테마성 상품 및호텔, 국내숙박 등 신성장동력 상품을 기획/예약/수배하고 각종 프로모션과 시장분석, 기획, 집행, 관리를 통해 매출성장 및 매출목표에 기여하는 조직입니다.

(라) 항공본부

항공좌석 수급/관리/판매를 통합적으로 운영하는 조직입니다.

항공본부에서는 각 지역본부(동남아, 일본, 중국, 미주, 유럽, 남태평양 등)의 모객에 따른 항공좌석 수요를 예측하고 적시에 항공사로부터 좌석을 공급받아 각 지역본부로 좌석을 수급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항공권판매를 위한 별도 조직을 구성하고 있으며, B2B, B2C항공권 판매를 위한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마) 지역본부

해당지역여행상품을 기획/예약/수배하고, 시장분석, 고객프로모션을 기획, 집행, 관리하여 매출성장 및 매출목표에 기여하는 조직입니다.


(2) 판매경로
당사 상품의 판매 경로는 각 지역사업본부 및 개별여행사업본부에서 개발한 해외패키지 여행상품, 항공권 및 호텔 등의 상품을 영업본부가 전국 각 여행사에 판매를 하고 이들 여행사는 다시 자신들의 고객들에게 판매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판매의 경우에도 역시 하나투어의 홈페이지에 여행사들이 입점해 있고 최종 고객들이 상품을 예약하게 되면 입점 여행사를 통해 판매가 됩니다. 그 외에 항공권 판매량에 따른 항공사 Incentive 및 각국 관광청 광고 협찬금 등으로 이루어진 기타수익이 있습니다.

매출유형품목판매경로
서비스
매출
항공권1) 지역사업본부 및 신성장&테마사업본부→영업본부→여행사→고객
2) 하나투어→인터넷→여행사, 고객
기획여행
기타수익항공 인센티브 및 광고 협찬금 등


(3) 판매방법 및 조건
(OFF-LINE 홀세일 판매)
영업본부 및 지방지사 세일즈맨들이 전국 각 여행사 방문등을 통하여 여행상품 카타로그 배포 및 여행상품 소개와 상담을 해주고 소규모 여행사는 하나투어 여행상품을 여행의 실수요자인 고객들에게 판매하고 하나투어로부터 판매수수료를 받습니다.

(인터넷 판매)
일반 고객들은 하나투어 인터넷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예약 및 입금을 하고 홈페이지 입점 여행사는 여행상품에 대한 상담 및 손님들의 여행에 관한 전반사항을 체크하고 하나투어로부터 판매수수료를 받습니다

두 가지 판매방법의 공통적인 판매 조건은 여행상품 출발일 전까지 여행 경비를 완납하여야 합니다.


(4) 판매전략
당사의 판매 전략은 아래와 같습니다.

- 규모의 경제를 이용한 구매력 및 영업력확충
- 소매대리점의 체계적인 관리
- 다양한 사업분야에서의 전략적제휴
- 해외법인을 통한 서비스 질 제고 및 해외시장 확대
- 자회사를 통한 틈새시장 공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