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코웨이_판매경로 및 판매방법,
서비스_자소서/이력서/PT/면접준비용 취업준비자료
(2) 판매경로 및 판매방법 등
1) 판매조직
[2012년 6월 30일 현재]
- 내수 : 자체 방문판매 조직 및 시판 유통채널
○ CL사업본부(코디조직) : CL기획팀, CL지원팀, 홈케어사업팀
→ 코디 총 인원수 13,720명(지역 6개 / 총국 40개 / 지국 509개
/ 법인센터 6개 / 법인지국 38개)
○ W영업본부 : W영업팀, RH팀, 세일즈혁신팀
→ W사업국 : 판매인 1,694명(사업본부 19개, 사업국 282개)
→ RH(Rental House) : HP(Health Planner) 1,114명(사업본부 10개, RH점 120개)
→ BB(Blue Bird) : GHP(Green Health Planner) 117명(브랜치 4개)
→ 시판 유통채널 : SM 총 인원수 46명(이마트 : 43개점, 롯데마트 : 50개점,
홈플러스 : 63개점)
○ 코스메틱사업본부 : 코스메틱마케팅부문, 영업부문, 코스메틱기획팀, 디자인팀,
코스메틱 SCM팀, 화장품연구소
→ 코스메틱 영업조직 : 직판점 185개점, BP 1,820명 / 대리점 120개점, BP 1,002명
- 수출 : 해외영업본부 - 해외기획팀, 해외상품전략팀, 해외영업1팀, 해외영업2팀,
해외영업3팀, 해외영업4팀, 해외현지법인 1개(이태리)
/ 총 인원 60명
해외법인본부 - 해외법인팀, 해외현지법인 5개(중국, 일본, 태국, 말레이시아,
미국) / 총 인원 49명
2) 판매경로
- 내수 : 자체 방문판매조직 및 코디조직 등을 통한 방문 판매,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시판시장 유통채널
- 수출 : 당사 해외현지법인(중국, 일본, 태국, 말레이시아, 미국, 이태리), 해외 제휴선,
OEM을 통한 수출
3) 판매방법 및 조건
- 판매방법 : 렌탈, 일시불, 멤버쉽 등
- 대금회수 조건은 현금, 지로, 카드이체, 어음 등으로 이루어짐
4) 판매전략
- 자체 방문판매 및 코디조직 등 최적의 인적 판매망과 서비스 조직을 통해 지속적인 신규 및 대체수요 창출
- 무료렌탈 개념의 '페이프리(PayFree)' 서비스를 통한 다양한 제휴마케팅으로 판매활성 화 및 고객이탈 방지효과 제고
- 전파(TV, 라디오) 광고 및 인쇄광고를 위주로 판매지원을 위한 광고활동을 전개하는 동 시에, 보조매체로서 옥외 및 극장광고뿐만 아니라 인터넷 동영상 CF 등 신규 매체 활용
- 주요 5개 제품군(정수기, 비데, 공기청정기, 연수기, 음식물처리기)을 중심으로 당사의 주력사업인 렌탈판매에 핵심역량을 집중하고 있으며, 동 사업모델을 해외(중국, 일본, 태국, 말레이시아, 미국 등)에서도 적용하고 있음
- 제품군의 유통채널 확대를 위해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에 진출하였으며, 이마트 43개점, 롯데마트 50개점, 홈플러스 63개점에 입점 완료
- 당사의 주력 판매채널인 코디조직의 인원 확대를 위해 홈쇼핑 방송 및 CATV 광고집행 등, 모집활성화 정책을 적극적으로 전개해 나가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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