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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분석/자동차

4.판매경로 및 판매전략_기업분석(현대자동차생산직채용/현대자동차/현대자동차채용/현대차)

4.판매경로 및 판매전략_기업분석
(현대자동차생산직채용/현대자동차/현대자동차채용/현대차)



판매경로 및 판매전략 

  (1) 차량부문
  국내는 전국 직영지점 및 판매대리점으로 현금/외상/할부(자체, 금융, 오토) 등의
  방법으로 판매되고 있으며, 판매 증진을 위해 고객 최우선 경영 실천,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한 마케팅 전개, 현장 맞춤형 특화 판촉 실시 등의 실행하고 있습니다.
  해외는 현지법인을 통해 지역별, 국가별 연동 대응하여 세계각국의 소비자들에게
  판매하고 있으며, 판매전략으로는 지역별 신차 효과 극대화, 고객서비스 강화, 
  고급차 판매 확대를 통한 브랜드 경영 기반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2) 금융부문
  국내 자동차금융 영업은 각 완성차 업체의 판매망(직영점 및 대리점)을 영업거점
  으로 하는 간접적인 형태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즉, 금융 수요자들과의 직접적인
  접촉은 완성차 업계의 판매망에서, 각 판매망의 영업인력들을 통해 이루어지며
  금융사의 자체적인 영업망은 지역별 영업지원 및 관리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금융부문의 지점 등의 설치 현황은 아래와 같습니다.
 ▣ 현대캐피탈

지점금융지점합계
신차중고
50121375

 ▣ 현대카드

구분카드 지역 본부지 점합계
전국41721




  (3) 기타부문
  현대로템은 수주확대 및 적정이윤의 확보를 위해 국내 및 해외 영업팀을 통한
  영업력 강화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판매경로를 살펴보면 철도부문인 경우, 국내는
  철도공사 및 지자체, 민자사업자 물량을 차량 입찰방식과 SOC사업의 일괄턴키
  방식으로 수주되고 해외는 직접 수주 및 국내외 종합상사 등과 컨소시엄 구성을
  통해 수주됩니다. 이와 같은 수주확대 등을 위해 현대로템은 전략적 시장 선점 및
  수주, 旣진출국 시장유지 및 확대, 철도관련분야 사업 및 부품 수출 확대, 고부가
  가치 차량의 개발, 선진업체와의 전략적 제휴 강화 등을 실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플랜트부문의 경우 국내외 프로젝트별 입찰을 통한 수주가 되고, 이와 같은 수주
  확대 등을 위해 EPC(Engineering, Procurement & Construction) 수주, 국내
  유일의 자동차 생산 Full Line UP을 활용한 턴키수주, 엔지니어링 기술 기반으로
  신규사업을 추진을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