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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분석/제조업

4. LCD 사업부문(DS부문)-삼성전자(Samsung)- 취업용기업분석으로 자기소개서쓰는법

4. LCD 사업부문(DS부문)-삼성전자(Samsung)
        - 취업용기업분석으로 자기소개서쓰는법




(산업의 특성 등)
TFT-LCD(Thin Film Transistor Liquid Crystal Display)는 액정을 이용한 화면표시장치로서, 전기 소비량이 적으며 가볍고 얇으면서도 높은 해상도를 구현할 수 있어, 휴대성이 강조되는 HHP, MP3와 같은 제품에서부터 높은 해상도와 밝기를 요구하는대형 TV까지 응용처가 매우 다양합니다. 대형 TFT-LCD산업은 노트북을 시작으로 모니터, TV 순서로 시장이 급속히 성장하여 왔으며 최근에는 태블릿PC가 본격화되면서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미 모니터용에서 CRT를 거의 100% 대체하였고 선진 시장의 LCD TV 보급률도 높아짐에 따라 성장률의 둔화가 예상되고 있으나,중국 등 신흥시장을 중심으로 TV 수요가 급속히 확대되고 태블릿PC 시장 급성장이 예상됨에 따라 산업의 성장세는 지속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AMOLED에 대한 수요가 기존 TFT-LCD를 대체하거나 신규적용이 확대됨에 따라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특히 스마트폰 및 태블릿PC 등 휴대성을 강조하면서도 다양한 멀티미디어를 즐길 수 있는 중소형 휴대기기에 대한 전반적인 수요가 증가하고 있어 향후 시장성을 밝게 하고 있습니다.


(국내외 시장여건 등)

TV시장은 경기침체와 이머징 시장 중심 성장의 영향으로 중소형/저가 LCD-TV 패널 수요가 강세인 가운데, 중국 시장의 급속한 확대가 TFT-LCD 산업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특히 LCD TV에서 LED BLU의 채용비중은 2010년에는 21%에 그쳤으나
2011년은 51%로 대폭 확대되었고 2012년에도 3D TV, 스마트 TV 등 차세대 TV 제품에 대한 수요도 지속 확대되며 TV 시장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출처 : Display Search 2012년 2분기 Report) 

노트북시장은 2010년 16:9, LED BLU 채용 확대, 태블릿PC 출시 및 Windows7 보급 본격화에 따라 중소형 태블릿을 포함한 전체 노트북용 패널 수요는 2009년 대비 33% 증가한 232백만대를 기록하였으며, 태블릿의 급성장세에 따라 2011년 노트북용 패널 수요는 2010년 대비 19% 증가한 282백만대로 성장세가 둔화되었습니다. 
2012년에도 323백만대로 지속적인 성장세가 예상됩니다.
2011년 모니터용 패널은 북미/유럽 경기 불확실성에 따른 기업용 교체 수요 실현이 지연되면서 소폭 성장에 그친 197백만대를 기록하였고 2012년에도 태블릿 PC등의 강세로 187백만대로 소폭 감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출처 : Display Search 2012년 2분기 Report)


(영업의 개황 등)

당사는 3D, LED 등 차별화 제품에서 기술선도로 경쟁력 우위를 유지하고 거래선과의 협업을 강화하여 시장을 주도하였습니다. 또한, 급격히 성장하고 있는 태블릿PC 시장에도 PLS 기술을 바탕으로 적극 대응하고 있습니다. 
3D, LED 등 주력 제품의 보급형부터 하이엔드 제품까지 Full 라인업을 구축하여 시장 선도제품을 적기에 출시하고 고투과 패널 개발을 통해 원가경쟁력을 개선하고 있으며, Module 장비를 중심으로 액정, TFT 공정의 장비까지 LCD 생산을 위한 핵심 장비의 국산화 비율도 지속 확대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거래선 전략을 강화하여 기술및 제품 개발 협업 체계를 더욱 공고히 하는 등, 공급과잉 상황에서도 업계 최고의 가동률을 유지하고 수익성을 극대화해 나갈 것입니다. 또한, 향후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되는 중국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최근 중국 FAB 공장을 착공하여 세계 시장 성장세를 견인할 것으로 예상되는 중국 시장에 대한 대응력을 강화해 나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