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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분석/제조업

MC 사업본부(산업분석), LG전자 하반기 공채 대비  -기업정보(취업 정보), 대기업채용

MC 사업본부(산업분석), LG전자 하반기 공채 대비  

-기업정보(취업 정보), 대기업채용


MC 사업본부


(1) 산업의 특성

 
MC(Mobile Communications)부문은 이동통신 단말기, Tablet PC 및 이동통신기기를 생산하며, 타 사업부문에 비해 교체수요가 높으며

S/W, Contents & Service 영역이 확대되고 있고 Device 간의 Convergence가 확대되고 있습니다.

 (2) 성장성
선진 시장은 프리미엄 Smartphone 중심으로 보급이 가속화되고 있고 

신흥 시장은 Low Tier 스마트폰을 기반으로 본격 성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한국, 북미 및 선진 시장 중심으로 4G 네트워크(LTE-Long Term Evolution)로 진화하고 있으며 Tablet PC 시장도 더욱 확대되고 있습니다.

 (3) 경기변동의 특성
수출의존도가 높아 환율 영향 및 Global 경기변동에 밀접한 영향을 받고 있고,

크리스마스 시즌을 겨냥한 4분기가 성수기로서 수요가 가장 크게 증가하는 반면, 

여름 휴가철에는 상대적으로 수요가 감소하는 편입니다. 

 (4) 국내외 시장여건


 
스마트폰이 지속 성장하는 가운데 특히 LTE폰의 성장이 크게 확대될 전망입니다. 중국 업체들의 기술 진보로 하드웨어 경쟁력은 기본적인 요소이며 실질적으로 고객이 원하는 UX 기반 마케팅 스토리가 중요하게 부각되고 있습니다. OS측면에서는 Windows OS의 경쟁력 미흡으로 Android OS의 독주가 당분간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5) 회사의 경쟁우위요소
Consumer Insight에 기반하여 User Experience를 제고할 수 있는 상품 기획 및 R&D 역량 확보를 통한 전략 모델 적기 출시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또한 기존 휴대폰 사업 역량을 기반으로 Smartphone 사업 및 Innovation을 통한 차별화된 제품 경쟁력 강화를 통하여 Smartphone Full Line-up, Contents & Service 차별화 및 Segment별 특화 제품 강화 등 Product Leadership을 지속 확대 계획입니다.